홈페이지 >

방직 업계는 어떻게 도전을 맞이합니까?

2008/8/28 15:12:00 31

방직 업계 의류 산업 수출 환세

국제 시장의 수요가 끊임없이 위축되어 많은 방직기업들에게 전대미문의 압력을 가져다 주었다.

올해 들어 수출 하락, 위안화 평가절상, 노동력 가격 인상, 정책조정 등 일련의 압력을 억제하여 업계 전체가 숨이 막혀서 기업들이 잇달아 도산하고, 부동산, 반정산의 더 많다.

이는 이미 방직 업계에 심각한 도전을 이루었다.

중국에 대한 이런 노동력이 풍부한 국가, 방직 등 노동밀집형 산업은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방직 업계는 어떻게 도전을 맞이할 것인가?

환율, 수출환세 등 정책의 조정을 부칩니까?

실천 증명, 저비용, 단순 가공의 길이 이미 통하지 않았는데, 정책 조정은 방직 업계의 급속함을 해소할 수 있었지만, 진정한 양성 발전은 반드시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최근 저장성 방직 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곤경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방직업체들은 자주창의로 이윤율이 높아지고, 시장 점유율이 안정적으로 상승하면서 역경에서 커지고 있다.

그것들의 경험은 아마도 수많은 엄동 속에서 발버둥치는 기업에게 시사할 수 있을 것이다.

  来自一线的自主创新

"올해 들어 원자재 가격 상승폭이 50%, 절강성 내 동종 업계의 유명 기업은 이미 50%가 문을 닫았다."

절강 의리트 방직 유한회사 이사장 용명 기자에게 말했다.

그의 말에서 나는 원가 상승의 압력을 느낄 수 있지만 더 많은 자신감이 있다.

"작년에 국내 동업이 우리 대기업보다 몇 개나 더 많은데, 지금은 우리 앞에 있는 기업이 망하는 게 아니라 반부업이고, 레테의 시장 점유율은 안정적으로 높아졌고, 지금은 35%가 넘었다."

라이터는 아날론사, 프로날렌 공은 사사 생산 및 프로플론 장식을 일체로 만든 전문화섬유 생산업체로 1995년 10여 년 발전을 거쳐 현재 연간 약 6000만원으로 전국의 프로플론포 생산량이 가장 크고 품종과 품종을 완비하고 있으며, 아날론에서 용을 짜는 생산업체다.

기업 발전의 장대한 비결에 대해 말하자면 강용명은 "기업이 혁신을 경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혁신은 그다지 신비롭고 고명한 것이 아니다.

강용명구의 혁신, 일선 노동자의 작은 발명, 작은 창조.

장기간 레테가 일선 노동자들의 자주창의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근로자들도 기술 혁신에서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분위기를 형성했다.

방적 작업장에서 한 노동자가 외출할 때 폴리에스터 중공사가 뽑은 원단이 유연하게 부드러워졌다.

폴리에스테르는 중공사를 만들 수 있고, 아세틸렌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생각은 방적직장 사이에 다른 공종의 노동자 18명을 통해 집단 논증을 통해 순조롭게 생산선에 오르면서 이 신제품은 반년 만에 회사에 90만 위안의 이윤을 창출했다.

"올해 상반기 회사의 80% 이윤은 노동자 창의기술의 응용에서 비롯돼, 이에 따른 증가액은 일부 증가 원가 상쇄되었다."

강용명은 “ 남들은 있고, 나는 질이 높다; 남들은 없다. 나는 있다.

시장의 점유율은 자연히 향상되어 이윤이 자연히 온다.


 

직공 의 이익 에 관심 을 가져야 혁신 에 무한 동력 이 있다

레테의 일선 노동자들이 혁신 발명을 형성하는 분위기가 우연한 것은 아니다.

회사 는 일선 노동자 기술 혁신 을 제공 물력 재력 보장 을 세우 고 혁신 플랫폼 을 세우 고 일선 노동자 창신 기술 의 격려 체제 를 세워 기술 인력 혁신 실적 심사 수첩 을 제정 해 회사 이윤 은 일정 비율 에 따라 재상 발명 한 노동자 다.

강용명은 일꾼이 가치 있는 창의영감을 낳으면 회사에서는 즉시 기술팀을 조직하여 연구개발해 여러 해 동안 단독 또는 협력 개발을 통해 1000여 가지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현재 전 회사의 26% 의 일선 노동자들이 혁신 장려를 받고 있다.

이 방법은 복잡하게 말하지만 핵심은 단순히 명료하고, 바로 직공의 이익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직원들이 회사의 성장에서 수익을 얻고 양성의 기업분위기를 형성하여 자주창조를 위해 무궁동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레트는 이런 관념 지도에서 단맛을 맛보고 부윤 지주그룹도 마찬가지다.

기자는 얼마 전에 부윤한 지주그룹 성서방코 기지 인터뷰에서 기술자들이 방직 기계의 새로운 설비를 조립하고 있는 것을 보고, 직원들은 기술 혁신에 있어서 앞서가는 경쟁을 가지고 있다.

부윤지주그룹 회장은 조린중 기자에게 당초 ‘ 인수 ’ 를 알려 현지 어려운 국유업체 22곳을 모두 채무 9.2억원으로 직원 9000여 명을 인수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그는 당시 ‘ 반대로 행할 것 ’ 이라고 세 마디 제기했다. “ 당시 국유기업이 제창하는 것은 ‘ 대하 유수강 ’ 이었다. ‘ 국가가 큰 거두, 기업의 득부, 개인득부 ’, ‘ 직공의 일은 아무리 작은 일이면 기업의 일도 큰일이다. ’

나는 “ 직공의 일이 아무리 작더라도 큰일이다 ”, “ 작은 일은 작은 일 ”, “ 하천이 가득하고, 하천은 강물이 가득하고 하천은 큰 강 ”, “ 개인은 큰 거두, 기업은 중급, 국가는 작은 몫이다 ” 고 제의했다.

이런 이념 지도 아래 부윤그룹 직원들의 노력은 실질적인 보답을 받을 수 있으며, 혁신은 실실질적인 성과를 볼 수 있고, 생산적 적극성이 높아지고 기업의 효익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회사 일방적으로 1억여 위안을 투자하고 독일 등에서 긴밀방직 장치, 자동 하락기, 배심기 등 선진 설비를 도입하고, 한편으로는 쉽게 개조하여 과학 기술 혁신, 제품 품질 향상, 산업 업그레이드 추진.

  更新设备,节约成本

"자금이 긴장되지만 바지를 벗고 새 설비를 갈아입혀야 한다."

절강호주의 실크로 그룹 회장이 이 이 말을 할 때 기백이 있었다.

물론, 그는 퇴로가 없었고, 낡은 설비, 낡은 기술로 소모된 에너지, 자원, 인공 비용이 이미 견딜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4000만 위안의 투자가 내려가 대량의 선진 설비가 독일에서 도입되었다.

프랭방은 설비 한 세트가 보마차 가격에 상당하지만 새 설비는 실크 원단의 문폭을 이전의 1.3m에서 3.4m로 높여 생산효율을 25배로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실크로드 그룹

  • 관련 읽기

보녕 목표 임무 4대 조치 건설 상무 명성

뉴스 정보
|
2008/8/28 15:11:00
22

영파는 또 두 기업이 앞장서서 국가 표준을 제정한다

뉴스 정보
|
2008/8/28 15:06:00
17

올림픽 후 자원봉사자 복식 인터넷 매매가 뜨겁다

뉴스 정보
|
2008/8/28 14:59:00
16

대련 의류 기업 이 증세 가 억 위안 에 가깝다

뉴스 정보
|
2008/8/28 14:57:00
23

미방 의상 개장 상승 51.8% 기본 시장 예상

뉴스 정보
|
2008/8/28 14:55:00
25
다음 문장을 읽다

공급 압력 증가 국내 목면 가격 폭락 이 반년 연속 23% 하락했다

국내 방직품, 의류 수출 환세 정책은 당분간 면화 시장의 소비 열정을 활성화하지 않는 것 같다.최근 재고 압력에 시달리며 국내 목면 가격이 누그러져 누그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