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창업의'3칸 '
월요일 저녁, 중국 인민대 상학원의 많은 학생들이 밥을 먹자마자 급히 교실로 서둘러 6시 수업을 준비하였다.
이것은 대학원을 위한 선정 과목으로 ‘관리 상담 ’이라는 제목이다.
이때 강단에 있는 팽 선생은 정신을 차리고, 그가 이날 오전에야 황급히 외지에서 귀경했다.
팽검봉, 이 중국 인민대 노동인사학원의 교수, 국내 여러 기업에 의해 화웨이, TCL 등 고급 관리 고문으로 초빙되었으며, 또 우리 나라 두 대 본토상담사 – 그리고 군 창업 및 화하지석 관리 컨설팅 그룹, 팽현 화하지석 그룹의 회장.
교수가 바다에 내려가 장사를 시작한 지 이미 기이한 것이 아니지만 교수와 상인이라는 두 역을 동시에 맡아야 한다면 균형을 잡은 예술은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
팽검봉의 반응은 현재 나와 학교의 동그라미는 거의 오가지 않고 말투가 강하지만 실용형 관리학 선생님으로서 실천 경험이 있어야 한다.
팽검봉 본인은 교서와 회사를 운영하는 데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불량한 결과는 이미 드러났다.
팽검봉은 교육부에 입선된 세기의 인재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팽 선생은 행운이다. 매년 아르바이트 창업에 수십만 위안을 얻어 수백만 연봉을 받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수업을 잘 할 수 있다.
이와 비교해 상하이 교통대 컴퓨터학과 66세 박도왕영성 선생은 그렇게 행운이 없다.
2004년 초, 왕영성 교수가 자신의 박사 대학원생 9명이 연명으로 해임됐다.
교수를 교체한 이유는 왕 교수가 오랫동안 창설한 상해 나신 하이테크 응용 사업에 대해 모든 제한 회사를 연구하는 데 소홀한 이유다.
아르바이트 창업은 균형 잡힌 예술이다.
교사는 아르바이트 창업에 가장 적합한 그룹일지도 모른다. 특히 실천성이 강한 교학이나 연구에 종사하고 있지만 두 직업 사이의 힘든 균형을 맞고 있다.
또 다른 업계의 종업원들에게 아르바이트 창업은 많은 양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익 충돌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아르바이트 창업자들이 현재 업무와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고 있으며, 현재 업무단위의 자원을 부당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재직자 아르바이트 창업은 일반적으로 창업 자금이 제한되어 시간 정력도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창업 의욕이 많은 사람들은 중소기업에 투자한다.
그 창업 방식은 세 개의 층으로 나뉜다. 하나는 자금 참여, 둘째는 기술 주식, 참여 회사 배당, 셋은 자금을 내고, 자신은 일하고 있는 나머지는 관리회사로 나선다.
이 세 번째 방식에서 세 번째는 공과 사를 구분하지 않고 서로 충돌하기 쉽다.
이런 이익 충돌은 사업 발전 초기에 뚜렷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커지면 후환이 끝이 없다.
많은 아르바이트 창업자들이 옛 동가의 기소를 받아 고객 자원, 지식재산권, 부당 경쟁 분야의 분쟁에 얽매였다.
많은 국유기업의 재직자 아르바이트 창업은 불법 국유자산과 관련해 방탕하기 때문이다.
상하이 교대 왕영성 교수는 다방면의 이익 충돌에 직면했다.
왕 교수는 우리들에게 오랜 시간 그의 회사를 위해 프로젝트를 하도록 하고, 학생들에 대한 학업에 대한 지도를 소홀히 하게 했다.
기자의 취재를 받은 박사 대학원생의 고백.
지도자는 석사, 박사 대학원을 개인재산과 저렴한 노동력으로 삼아 그들의 경영 활동에서 이익을 얻는 도구가 되었다.
왕 교수의 이른바 회사라는 것은 사실상 명실상부한 저비용 운용회사이며, 사무실 장소와 전화는 교대 교수 자원을 사용한다.
또한 이 회사의 이익은 거의 왕영성 교수가 나라에 신청한 각종 과학 연구 사업에서 직접 발원해 온 것이며, 이 회사의 이윤의 직접적인 원천은 바로 과학 연구 프로젝트 자금을 벌고 있다는 것이다.
왕교수가 큰 배경이 없다면 과학 연구 프로젝트 자금을 신청할 수 없다. 과학 연구 프로젝트가 없으면 이 회사는 존재할 필요가 없다.
커다란 박도를 하찮게 말하다.
법에 완벽한 미국은 아르바이트로 인한 이익충돌을 참아 고액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 주지사 주지사가 주지사 임금을 자발적으로 포기한 것은 주주지사 측이라고 생각했다.
시와싱그가 잡지인 두 권의 아르바이트 편집을 맡았고, 매주 잡지사에서 2시간 이상 근무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5년 만에 815만 달러를 받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아르바이트 기간에 그는 두 권의 잡지 광고수익의 1% 를 획득할 예정이며 매년 100만 달러보다 낮지 않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런 문제가 비교적 드물지만, 법적 의식이 높아지면서 이런 알바 분쟁이 늘어날 것으로 믿고, 모든 아르바이트 창업 인원들은 조심스럽게 처리해야 하며, 이익 충돌을 피하는 레이커를 피해야 한다.
정력 분산, 창업자가 현재 업무와 무관한 업종에 직면한 문제는 업계에 대한 지식, 정력의 극한 도전이다.
처음 창업했을 때 나는 4시에 일어나서 청소를 하고 바닥에 앉아 병아리를 관찰하고 기록을 했다.
늘 쭈그리고 앉아 두면 두 시간이고, 막 앞에서는 꼼짝도 하지 않는다.
새로운 그룹의 창시자 유영은 자신의 창업경력을 기억할 때 매일 10시간 이상 일에 투입하지 않는다면 창업하지 마라.
아르바이트 창업자는 양쪽 모두 투입하여 정력이 분산되어 오히려 창업에 실패할 위험을 높였다.
야후 회장 양치원,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게이츠, 그리고 다이얼의 창시자 마이클, 다이얼은 모두 마찬가지로 중도중도에서 중도에서 중도에서 중도에서 중도에서 중도상으로 경영하는 사람들이다.
학업과 창업은 완전히 다른 내용이기 때문에, 그들은 결국 학업을 포기하고 창업에 열중했다.
이에 양치원은 젊은 세대의 중국인에게 충고하였으며, 책을 꼭 읽어야 할 수 없었고, 나 역시 박사를 다 읽지 못했고, 오늘까지 조금은 아쉬웠다.
양치원의 이 말에서 양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력이 너무 분산되어 양면을 두루 돌볼 수 없다.
1994년 겨울이 되자 나는 밥도 먹고 잠도 사치도 되고 학업도 한쪽에 던져 버렸다.
양회설.
화하지석 회장 팽검봉도 아르바이트 창업으로 그의 시간이 유난히 귀중한 것으로 여태껏 학생들에게 큰 반 수업을 다니며 많은 학생들이 유감스럽게 여겼다.
학교는 이를 핑계로 팽검봉 본인이 박사생을 이끌지 못하게 했다.
팀 정신에 어긋나는 대부분의 창업은 모두 좋은 팀이 필요하다.
창업팀의 핵심 구성원들은 모두 드물다. 보통 서너 명이고, 많은 사람은 십여 명에 불과하다.
우수한 창업팀의 모든 멤버는 동참하고 유복동향을 겪고 강력한 팀워크와 응집력을 가져야 한다.
이런 팀에서 양다리를 걸치는 사람이 사는 곳이 어렵고, 아르바이트 창업은 다른 팀원들의 신복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창업에 성공한 신념에 대해 의심할 수 있다.
단체 창업이 왜 이렇게 중요해요?
6 년 창업, 몸값은 이미 10억 위안을 넘어선 앞날 걱정 없다 (51조비) 총재는 기자의 인터뷰를 받을 때 자신의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몇 번이나 있었고 실패한 원인 중 하나는 팀을 만들지 않았다는 것을 회상했다.
창업은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 무리의 인마가 필요하고, 규모가 있는 창업은 일찌감치 팀을 세워야 하며, 상보할 수 있는 파트너를 끌어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걱정 없이 빠르게 성장하는 관건은 회사의 핵심 멤버가 모두 베은의 동료인 것으로 알고 있어 10년 동안 호흡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다.
물론 독투를 좋아하는 사람은 창업이 팀을 필요로 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은 대사업을 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른바 인터넷 개점, 거리에 꽃장사 등등 소동을 벌이는 것은 개인이 싸우기 적합하지만, 이는 사실 진정한 의미의 창업이 아닌 현재의 일에 만족하지 않는 일종의 기피는 것 보다는 일종의 활법으로 바꾸기 어렵다.
많은 성공자들의 열정과 창업은 흥미 때문에 창업이 분명히 달라졌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소소한 창업에 나서는 큰 호황이나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 일상에 대한 곤혹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어쨌든 아르바이트 창업자는 어려운 도전에 직면했지만 성공자가 없다고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창업의 초반에는 과도, 축적, 시기가 성숙해지면, 기존 일을 신속하게 사직하고 전력을 다해 투입한다.
아르바이트 창업은 미봉책이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
- 회사 뉴스 | 첫 번째 미국 설립 공장, 이 면방 수도꼭지 기업은 무역 마찰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습니까?
- 뉴스 택배 | Gap 브랜드는 화문점에서 창의력이 처음으로 200개를 돌파했습니다.
- 조류 풍향표 | 밀크색 Air Jordan 4 "Mushroom" 발매!
- 유행화 | Nike Air Max 97화 새로운'Green Glow '배색
- 패션 브랜드 | 알파공업x EVISUKUKURO 2019 연명 시리즈 등장, 유니폼 가두화
- 전문가 시평 | 추석 이후 각지의 신면 수매 가격 상승 증진 신면 시세
- 전문가 시평 | 염료 재등가, 폴리에스테르 원료 상승세 가 반락하여 ‘ 금구은 10 ’ 시세가 큰 희망을 품지 않는다
- 매일 첫머리 | "여러 해 동안 이렇게 기뻐하지 않았다!"홍합이 스웨터 사람의'초심'을 어떻게 울렸는지.
- 매일 첫머리 | 사우디는 복산 시간표를 준다!수요가 무거워 PTA, MEG 가 벌벌 떨기 시작했다!
- 유행화 | 신백륜 X Bodega 연명화 전신'No Bad Days' 배색 월말 상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