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발 기업은 반덤핑 사건에서 자세를 표명해야 한다.
세계 경제의 일체화 과정에서 무역 마찰은 항상 그림자처럼 이어진다.
소송은 반드시 승소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패소하지 않고
중국 기업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무역 마찰에서 자세를 밝히는 것이다.
아마도 중국 기업에 대해서는 툭하면 수백만 원의 소송비용, 대량의 인력과 시간, 환래 결과는 미지수다. 차라리 항소를 포기하는 것이 낫지 않다면, 이른바 동방이 밝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개척할 수 없다.
시장
.
그러나 한동안 피할 수 없고, 무역마찰이 저절로 사라지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질 수밖에 없다.
유럽연합이 중국 자전거 반덤핑 소송에서 양측은 17년도 채 끝나지 않았다.
중국 구두기업과 유럽연합 반덤핑 소송도 5년째 정돈하고 있다. 중국 구두 기업은 아직 16.5%의 반덤핑세를 취소하지 않았지만, 유럽연합,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터키 등 이런 경상 중국 신발에 대해 무역구제 조치를 취한 국가에 대해 태도를 보여 중국 신발이 덤핑 하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상 국제무역 규칙에 따라 매매매매매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미국이 중국의 좁은 직대 반덤핑 소송 중 유일하게 이 소송을 고집하는 하문 야오밍 직대는 초재에서 가져왔다.
이중
영세율의 아름다운 전과.
많은 기업들이 소송 어려움을 걱정하고 응소하지 않는 것은 자신의 이익과 사실의 진상을 되찾기 위한 기회를 헛되이 포기하는 것이다.
중국 기업이 응소하지 않으면 상대 상무 주관 부서는 원고가 제시한 정보와 근거에 따라 중국 기업이 감당할 수 없는 고액 세율을 추산할 수 있지만 다른 국가도 따라갈 수 있다.
이로움의 권력 균형 과정에서 점점 더 많은 중국 기업들이 더 이상 숨을 참지 않고 무기를 들고 자신의 권익을 지키다.
보충:
산업전환형 업그레이드에 힘쓰는 복건화 기업은 생산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생산원가를 줄이고 기술창의력을 부단히 늘려 제품에 대한 개성 있는 개발을 위해 글로벌 구두류 생산기지로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복건출입국 검역국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관할구역에서 구두 종류 30.35억 달러를 수출해 동기 대비 20.9% 증가한 2008년 동기 대비 14.0% 증가한 신발 수출 사상 최고수준을 기록했다.
현재 노동력, 토지 등 생산 원가 상승, 위안화 절상, 우리 신발 수출은 더 이상 가격 우위를 갖지 않는다.
일부 개발도상국들은 모두 제화산업을 중요한 산업으로 발전시켜 노동력 원가, 산업 정책의 우세로 빠르게 발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이크, 아디다스 등 다국적 거물들은 이들 나라에서 구두업 생산의 비교적 우위를 갖추고 있는 것을 보고, 이 지역에 투자설소의 노력을 강화하였으며, 동시에 우리나라의 구매 계획을 줄여, 주문서를 상술한 신흥 제화 지역으로 전향하였다.
이 배경 아래 우리 성 구두 기업은 과학 기술 혁신, 효율 향상, 에너지 소비, 브랜드 핵심 가치 향상 등 수단, 제화 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단계를 가속화한다.
우선 수입 선진 설비다.
진강시 600여 개 제화업체 수입 전자동 제화 플랫폼 3000여 대 (세트), 250개 구두업체는 EVA 밑창 1회 성주사기 500여 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입체 스캐너, 컴퓨터 디지털 절단판기 등 첨단 기술 설비도 대량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들 수입 설비가 도착한 후 전체 생산 효율이 30% 이상 높아졌으며, 일부 신형 생산라인은 심지어 효율 50 ~60% 를 높일 수 있다.
그 다음은 과학 연구 투입이다.
진강시 규모 이상의 신발 기업들은 모두 제품 연구 개발기관과 실험실을 설립했으며, 그 중, 안린 (중국)유한회사 개발센터가 국가급 기술센터로 확인됐다. 5개 구두업체 연구 개발센터가 성급 기술센터로 확인됐다.
전 시장제 구두업은 자주연구에 의존하여 2000여 종의 신발류 생산의 핵심 기술을 장악하여 189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셋째는 ‘ 저탄소 노선 ’ 을 바꾸는 것이다.
피크회사 등 선두기업들은 저탄소 환경보호 방면에서 실천을 하고, 천, 초 등 원료로 전통을 대체하는 가죽으로 제품 판매가격도 20 ~30% 하락했다.
넷째는 정익 생산을 도입한다.
국휘, 조단, 팔고 등 회사는 정익화 생산 모델을 도입해 기업 생산량을 30 ~50% 높이도록 촉진시켰다.
정산을 거쳐 1원짜리 정익 생산은 6.7원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과학기술을 통해 혁신하고, 우리 성 수출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하여 제화 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도 가속화되었다.
현재 우리 성의 구두류 수출은 3대 경사스러운 변화를 보이고 있다.
하나는 수도꼭지 기업의 수출 비중이 커졌다.
상반기 모두 59개 구두류 기업의 수출액이 1000만 달러를 넘어 이중 5000만 달러를 넘는다.
이 59개 구두업 수출액은 수출 총액의 38.2% 로 2009년 동기보다 9.1퍼센트 올랐다.
둘째는 제품 개발의 혁신 능력이 강해진다.
복주 지역의 비닐화, 비치화 및 천저우 지역의 스포츠 레저화 2대 산지, 연해 지역의 성구두업 출구.
기업은 전통 구두류 스타일에서 새로운 것을 추출하고, 연발 역량을 늘려 나미화, 생태화 등 신품종을 개발해 수출 성장을 촉진했다.
3은 평균 수출 단가가 높아진다.
구두류 평균수출단가는 이미 2008년 2.597달러 / 쌍으로 2009년 2.725달러, 올 상반기에는 또 2.983달러 / 쌍으로 올랐다.
복건구두류 제품의 구조가 중고급과 고부가가치 방향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