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랜드의 길은 얼마나 어렵습니까?밑지는 것도 큰 카드에 의지하고 싶다
업계에 따르면 2007년 전국 의상 분야에만 1만여 개 등록된 브랜드, 10만여 개 등록 업체, 불과 삼5년간,
브랜드
기업의 수량이 한배로 늘었는데 2할을 줄였다.
비록 수량적으로는 대다수 기업의 수중에 아직 없다
자영
브랜드의
하지만 기업들이 ‘브랜드 ’를 둘러싼 이 시대의 주제로 경영하고 있다.
이들 중 어떤 것 은 도매업자 에서 브랜드 기업 으로 변경 했 다. 어떤 것 은 선 아래 공장 에서 전자 상거래 브랜드 로 변경 했 다. 어떤 것 은 한 브랜드 에서 두 세 개 분기 시리즈 브랜드 로 변신 했 다.
더 많은 가공 유통업체들이 걷는 것은 비브랜드의 길일지라도 강세 브랜드와 손잡고 있다.
사실상 모든 브랜드가 창립한 처음에는 새로운 생명이 되어 이 생명을 임신하는 과정이 모두 사사로운 지불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 성장은 지름길이 없는 것이다.
더 많은 브랜드들은 상표를 등록한 후 운영 과정에서 브랜드의 도로에서 쉽게 탈선하기 쉬운 것이다. 예를 들어 상업의 위치를 제멋대로 바꿔 상업의 위치를 바꾸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고, 마케팅 방면에서 마음대로 할인을 요구하는 것은 원재료 비용에 대한 원칙을 견지하지 못하고, 관리에 있어서 문화적 이념이 부족하다.
점점 더 어려운 비브랜드로 다가갔다.
그런 게 있어요.
복장
중전역은 베이징동물원 의류 도매시장에 위치해 진 씨는 10년 동안 사업에서 처음으로 "요즘 손이 빡빡"이라며, 아호는 인터넷에서 5년 동안 꾸준히 경영하고, 여전히 생사의 변두리에 발버둥치고 있다. 한 양복 생산소에는 금가위가 있지만, 한 디자인전문 출신 창업자가 있으며 2년 전 브랜드 디자인의 길을 꾸준히 걷지 못하고 후회했다.
오늘 본토복장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왕으로 삼는 시대다.
그러나 남쪽에서 호문 부민으로 북쪽으로 심양오애까지 붐비는 인파들은 시종일관 희소하지 않았다.
이곳에는 각양각색의 본토 복장 가공형 기업의 얼굴들이 가득 찼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 금융위기의 충격으로, 원래는 소비중고단 브랜드 의상의 소비자들이 평가 급판매 브랜드와 도매 시장 상품의 위상 이변을 틈타서 왕성하게 성장해 온 인터넷 의류 업체들이 마침내 어수선한 것 같다.
“요즘 주머니 사정이 빠듯하니, 일찌감치 꼬리를 매듭지어라!”
베이징, 동물원 의류 도매 시장에 안경을 쓰고 약간 뚱뚱한 진 선생은 울퉁불퉁한 짜임자루를 자기 가게로 옮겼다.
무더운 아침인데, 9시도 안 되자 그는 벌써 땀으로 숨을 헐떡거렸다.
"죄송합니다. 우리 작은 장사는 일체 미루지 않습니다."
진 씨는 주름살 몇 개를 달았는데 아직 다림질을 하지 않은 남양복을 입고 낯선 고객에게 강하게 말했다. "몇 개 다 똑같은 가격으로 58원 원, 한 벌 다 이 가격이다"고 말했다.
그 출하의 젊은 소녀는 입을 삐죽거리며 가게를 떠났다.
그리고 또 몇 명이 왔고, 진 선생은 곰이 겨울을 쇠는 것처럼 거들먹거리는 태도를 보였다.
민호가 가게 안으로 들어서자 진 선생의 눈은 열정적인 빛을 발산했다.
그러나 아호는 좋은 소식을 가져오고 또 나쁜 소식을 가져왔다.
좋은 소식은 아호가 58원짜리 양복, 세 가지 스타일, 매 4개, 각 100개.
이렇게 계산하면 진 선생은 약 7만 위안의 수입이 있다. 나쁜 소식은 아호가 5만 위안의 현금만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진 선생이 1초 동안 망설인 것을 보고 말했다. "괜찮아, 가져가, 다음에 가져와."
이렇게 유명무쌍한 점포는 이렇게 서너너덧 개 형이 현금 흐름을 돌릴 수 있다.
진선생은 정교한 장사꾼으로, 썩은 남자 양복과 속이 없고, 안감도 없고, 미루지 않고, 광동에서 공장을 나갈 때에도 28위안, 광저우 유화시장에서 짐을 싣고, 기차를 싣고 자신의 가게로 옮겨 가며 30위안을 올랐다.
진선생처럼 유통무역을 하는 도매상인은 손에 있는 상품은 브랜드가 없고, 가게의 이름은 브랜드가 없고, 그는 자신도 명분이 없다.
거래를 하는 온라인 상점 주인과 실체점 주인의 장사로 한 달에도 수만 위안의 수입이 있다.
“요즘 주머니 사정이 빠듯하니, 일찌감치 꼬리를 매듭지어라!”
아호는 간신히 가게를 나섰을 때 진 선생은 한마디 당부했다.
광동의 근로자급과 원단 원가 가격도 오르고, 같은 재입고가 28원이 아니라 42원이다.
게다가 최근 점포의 임대료가 올랐고, 진씨는 처음으로 아호에게 ‘일찌감치 ’ 요구를 제기했다.
{page ubreak}
"돈 많이 벌지만 어떻게 벌지 모르겠다."
“내 가게 이름은 ‘모 모 모 ’이다. (피방자는 가게 이름 은닉)을 요구하고, 영중 차평 기록을 유지하기 위해 내가 1년에 어떻게 왔는지 알아?”
그 호형이 도보 담배를 들이마셨다. "나는 입고말고는 매일 8시간 동안 직접 온라인 고객복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진선생의 재신 나리는 서른 살이 막 지났는데 온몸의 유행 냄새가 난다.
타오바오 개점 3년, 연수입만 20만 위안의 아호는 최근 타오보상성에 들어서면서 판매량이 요동쳤다.
타오바오 플랫폼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마케팅 수법에 대해 아호도 자신의 힘이 좀 불편하다고 진술했다.
본래 이윤이 있는 장사가 올해부터 늘어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급원 문제이다.
물론 고객 관리 문제와 택배 운송 문제도 있다.
목숨은 살지만 매일 나를 반죽음으로 괴롭힌다.
한 달에 2000위안의 고객복은 모두 막 졸업한 학생인데, 관리를 하느라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
아호는 진 선생 앞에서 득의만만하게 자신의 가게로 돌아가면 거의 사라졌다.
그는 품질이 좀 더 좋고 가격은 너무 비싼 양복은 안 되지만, 이런 물건은 동물원에서 시종일관 나타나지 않는다. “공장에서 출고하면 110위안을 넘을 수 없고, 원단은 상승할 필요가 없고, 공예는 너무 시크해 보이기만 하면 된다.
나의 고객은 모두 서너 선 도시에 있는데, 속으로는 당신에게 말하자면, 어떤 사람은 발에 진흙이 묻은 농민이 있다.
그들은 바로 200여 위안의 양복을 사려고 한다.
하지만 최근 타오보상성의 경쟁이 좀 치열해져서 내가 손에 좋은 상품원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자 가서 한번 해보자.
아는 남자 양복 가공 공장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호는 베이징에서 품질이 좋은 점을 찾기 어렵고 가공비가 싼 공장을 소개했다.
절강, 광동, 가격은 공정한 가공 공장에서 일찌감치 브랜드 주문 가방에 올랐다.
지금 자신의 사업은 아직 살아 있지만 잘 못 산다.
자신의 동행에 오르면 ‘금백 ’, ‘칠격격 ’을 이야기하면 자극을 받은 것처럼 ‘그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지만 어떻게 벌지 모르겠다 ’는 관건이다.
출하 가격이나 가공비용을 낮추고, 아호와 같은 브랜드가 없는 점포에 대해서는 정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단가 저렴함은 주문 기수를 의미하는 것이며, 협력기간을 의미하며, 이 분야에서는 아호와 동물원의 진선생 등급을 대적하는 것이다.
아호 형은 이총을 찾을 때까지 여기저기 알아보았다.
"아르마니 주문 받으면 밑져도 값".
2011년 모든 것이 먼지처럼, 모든 것이 새로운 계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이 총은 이미 천진보제 공장에서 일년 내내 근무했다.
앞서 그는 베이징 유명 남장 브랜드의 수석인 ‘금가위 ’였다. 그는 유럽 클래식 클래식의 눈을 꿰매는 절체로 많은 유럽 공예사가 찬미했다.
아호는 자신의 차를 몰고 친구의 소개를 통해 이 사장의 사무실로 찾아와 자신의 타오바오 가게를 설렘 있게 소개했다.
이 총이 원하는 가격은 150위안 출고비를 내는 남자 양복으로 합작할 의향이 있는지 모르겠다.
또한 이총에게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남자 양복 선두를 만들고 싶다는 각오를 고조했다. “양복은 인터넷에서 판매할 수 없다고 누가 말하는가. 우리 대박은 디자인으로 2만 개를 팔았는가 ”고 밝혔다.
이 사장은 난처하게 말했다. “ 우리 이곳의 양복 출하 가격이 가장 싼 것도 450위안 이상이다.
우리의 자리는 공예에 비교적 신경을 쓰는 양복입니다.
많은 일도 좋은 남성복 정제 브랜드다.
그들은 8000 ~10000원짜리 양복을 팔았으니, 여기 양념공조조차도 1000원입니다.
하지만 너희들 같은 양복은 정말 하지 않을 거야!"
몇 라운드의 대접은 민호도 자신이 길을 잘못 던진 것을 발견했다.
가서 친구에게 말했다. "당신이 소개해 준 이 공장의 문턱이 너무 높아."
"아니, 반년 전 이 총은 유럽 아마니 브랜드의 구매업체에 대해 양복 출고료가 150위안 밖에 안 된다."
이 소개인은 그 가운데 의혹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총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 사장은 아마니 브랜드의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면 손해배상치도 하다는 사실을 토로했다.
그래서 아르마니 브랜드 구매원, 내 제시가격은 150원, 나의 공장은 작아서 대량의 양을 받지 못하지만, 아마니의 캐주얼라인 양복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고, 한 세트의 출고료도 300원, 150위안을 제시했다.
정말 계약서를 제시할 때 한 개당 100위안 정도 배상하면 우리 공장의 영향력이 커질 수 있다. 그 때 어떤 브랜드도 받을 수 있다.
"저는 안일 좋아해서 실패했어요".
밑지고 고함치는 가공 공장이 있으면 손해를 보고 고함치는 정품 가게가 있다.
소무 (화학) 는 베이징 쿤룬 호텔의 정품 시장 일대에 위치한 가게가 마침내 두 달 전에 장대길이를 관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상품이 아니라 소비자의 소비의식이 브랜드화되고 있다고 한다.
소비의식 브랜드화 는 두 가지 표현 형식 이다. 우선 선전 에서 가져온 대형 A 품 매장 에서 갑자기 '가 움직이지 않 는 것 이다. 이 는 주변 에 엔터테인먼트 장소 관리 관련 이 있다. 그 다음으로 사람들은 정경 채널 에서 복장 복식 을 사러 갈 것 이 아니라 경로 에서 흐릿한 가게 에서 소비 를 꺼린다.
그러자 소무는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나아가지 않기로 결정했고, 마땅한 일을 찾는 것이 좋다.
이 집은 최근 5년간 가게를 열었는데 2011년 드디어 수취를 마치고 소무에게 무한한 후회를 가져다 "5년 전에 나는 브랜드를 등록하고 회사에 등록했다.
그때는 게으름을 피우는 것이 사실이 브랜드화되면 투입된 돈과 정력이 너무 많다고 생각했다.
세금을 상납하려면 정당한 재무회사가 자신의 계좌를 관리해야 한다. 자신이 특별히 개발한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위에는 독특한 설계 위치가 있어야 하며, 특별한 고객 군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이다.
몇 년 동안 게으름을 피우자 좋은 설계 작업실을 열어 두 도매점으로 만들었다.
5 년 전 소무도 적극적으로 진취한 적이 있다. 거실 안에는 모두 설계 패턴을 설계하고, 가게에 걸어 놓은 것도 모두 자신이 디자인한 의상, 패션 의상 위에는 모두 자기 브랜드의 패널이다.
그때는 돈을 많이 벌었다.
하지만 한 사람씩 한 번도 미루지 않는다.
내가 디자인한 작은 드레스 한 개당 1500원에서 3000원가량 팔고 일정한 고정 고객이 있다.
이윤은 볼 만하지만 너무 고생했을 뿐이다.
나는 원래 선전에 가서 상품을 입고할 뿐이었다. 다만 코디라인의 아이템을 보충하기 위해서였지만, 2009년에는 꾸준히 버티지 못했고, 그 해에는 인출이 잘 되어 돈도 벌지 않고 직접 설계 개발을 하지 않았다.
소무는 5년 동안 창업하는 길을 돌이켜 보고 있다. "지금 같은 시간에 개업한 디자이너들이 두 번째 문점을 열었다. 그녀들도 그들의 어려움을 알고 있지만, 그들의 신념을 견지해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안일 때문에 실패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패션 아이템 | 소편 지원 직장 패션
- 보물을 배합하다 | 비대하고 필수적인 패션 코디의 기교를 피하다
- 패션 아이템 | 2013 봄 여름 복고 웨딩드레스 시리즈
- 찬란한 장식계 | 패셔니스타가 겨울철 ‘발열 ’ 코디
- 패션 브랜드 | 패션 브랜드 2013 봄 여름 광고 유행 프린트 매혹적
- 보물을 배합하다 | 가방 엉덩이 털드레스 밑으로 입는 게 더 날씬해 보인다.
- 패션 브랜드 | 时尚品牌2013羊绒衫秋冬系列
- 이번 시즌 유행 | 最流行冬季内搭装扮推荐
- 패션 아이템 | 겨울날 보온 레깅스 패턴
- 거리 촬영 유행 | 潮流时尚街拍精华合集精选 美衣换不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