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북한 은 녕변 지역 핵시설 냉각탑 을 폭파할 계획 이다

2008/6/27 0:00:00 10254

미국

북한은 녕변의 핵시설 냉각탑을 폭파할 계획이다. 이 소식은 이미 국제사회에서 들끓고 있다.

최근 북한과 6자회담을 거행하는 5개국은 이미 냉각탑 폭파를 요청받아 초청받은 미국 케이블 뉴스 국제사 (CNN)가 전 세계에 전세계 전파 냉각탑 실황을 전파할 예정이다.

조선은 1950년대 말부터 핵기술 연구, 60년대 중반, 소련의 도움 아래 북한은 녕변원자능 연구기지를 창건해 핵기술자들을 양성했다.

당시 북한은 소련에서 1차 800킬로와트의 핵원자로를 도입해 북한 핵기술연구 초기 규모를 이끌었고, 영변은 조선핵공업중지가 되었다.

1987년 북한은 영변 지역에 5메가와잉 반원자로를 건설하고 이 원자로에서 핵무기를 제조한 원료 플루토늄을 추출하기 시작했다.

2006년 10월 북한이 진행한 첫 지하핵실험을 이용한 것은 이 원자로에서 나온 플루토늄 재료로 만든 핵장치다.

6자회담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3일 통과한'공동성명 제2단계 행동 '공동 문서를 통해 북한은 지난해 11월부터 영변 3개의 핵시설'기능화'에 대한 주요 대상이 5조와의 핵반지이다.

전문가들은 “ 기능화 ” 란 핵원자로가 수시로 시작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 기능화 ’ 자체는 완전히 핵시설을 폐기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 최종폐기 ’ 를 목표로 하는, 실질적인 절차 중 하나로 한반도 비핵화 프로세스를 촉진시키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기능화 ’가 진전됨에 따라 냉각탑은 핵원자로에서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점차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건물이 됐다.

1990년대 조선이 조미로 체결한 제네바 프레임프로토콜이 영변의 5메가와원자로를 동결한 뒤 미국은 위성 감시탑을 이용해 냉각탑을 피운 것인지를 검증하고 냉각탑의 운영을 검증하고 냉각탑의 운행을 평가해 북한의 플루토늄을 추출한 수량의 근거로 삼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북한은 냉각탑 문제에서 미국과 ‘ 두지 ’ 를 불태워 연통에서 연기가 뿜어져 미국을 미혹시켰다.

시종일관 의견이 엇갈려 있지만 북한 핵시설이 기능화되면서 냉각탑은 이제 거의 쓸모없는 물건이 되었다.

6자 회담의 공동 문서에 따르면 냉각탑은 2단계 행동에 포함되지 않아 다음 단계에 핵 포기 과정의 과제에 속한다고 본다.

북한은 현재 주도적으로 냉각탑을 조기폭파하고 천하를 밝혔고, 다음과 같은 태도를 표명한다. 첫째, 한반도 비핵화의 입장은 확고하고 의심할 수 없다. 둘째, 북한은 주동적으로 행동으로 미국의 의심을 없애고 6자 회담을 조속히 추진하고, 셋째, 미국이 행동에 대한 행동에 대한 원칙을 이행하면 북한은 앞으로 더욱 과감과 과단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아시다시피 조미는 올해 일련의 접촉과 대화를 통해 서로의 이해와 신뢰를 더욱 증진시켰다.

특히 북한은 지난 5월 상순에 미국에 1986년 이후 핵 계획 파일을 이양한 이후 북핵 문제 2단계의 행동이 대대적으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쌍방의 적대관계가 완화되었다.

미국은 5월 중순에 북한에 50만 톤의 식량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북한의 입장에서는 남북 관계 개선이 양측 관계 정상화에 이르기까지 정치와 경제와 안전면에서 더 큰 활동공간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북핵 문제는 2003년 8월 첫 6자 회담에서 지금까지 우여곡절을 겪으며 더듬거리며 행진했다.

2005년 9월 19일부터 2007년 2월 13일까지 공동성명을 발표하여 2007년 2월 13일까지 공동성명을 통해 동년 10월 3일 《공동성명 제2단계 행동 》을 발표하고 6자 회담의 이 세 가지 중요한 문서는 조핵문제에서 합의, 공감, 분기 해소, 발행, 발행, 발진 과정을 의미한다.

이 과정에서 거의 모든 행동은 의견 차이와 대결을 동반한다. 갈등과 대항을 함께 하는 지혜와 강인하다.

제네바 핵 프레임워크 협정 이 규정된 ‘ 동결 ’ 핵시설에 비하면 북한은 폐쇄, 기능화, 제거 기능화에서 냉각탑을 파괴하는 데 이르기까지 조핵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전대미문의 영역에 들어섰다.

핵포기의 길은 여전히 긴 사람들이 기능화 또는 핵신고나 냉각탑을 파괴하는 과정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 과정은 조미 대화와 관계 개선과 긴밀한 관계가 있다.

그동안 북미는 베이징, 평양, 제네바, 싱가포르 등에서 여러 차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를 깊게 했다.

둘째, 이 과정은 각 측의 협력과 관계가 없다.

중국은 6자 회담의 주최로서 조정, 조화의 작용으로 각 측의 중시와 존중을 받고 있다.

각 측의 협력을 떠나 6자 회담은 지금의 진전을 얻을 수 없다.

셋째, 이 과정도 개방적인 과정이다.

예컨대 북한 핵시설 기능화 문제에서 미국 전문가들은 물론 러시아, 한일 등 국관원들과 전문가들이 여러 차례 영변 지역에 현지 답사를 했다.

북한은 이번 외국 언론을 초청해 냉각탑을 폭파하고 실황 중계를 진행하면 더욱 개방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넷째, 이 과정은 각 측이 인정한 행동에 대한 행동의 원칙과 긴밀하게 연결된다.

지난해 발생한 북한이 자금 동결 문제든 핵시설의 기능화와 핵계획 신고에 대해서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가 드러났다. 6자회담 공동문서를 이행하는 데 대해 구체적으로 행동에 대한 행동에 대한 원칙은 일방적인 시압은 시간을 끌 뿐, 진행 과정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해야 한다.

냉각탑을 폭파하는 거대한 소리가 조핵 문제가 새로운 단계에 들어가는 것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핵 문제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동북아와 평안 전기계제를 세워 도로는 여전히 길고 우여곡절이다.

일찌감치 북핵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산등산처럼, 때때로 장애가 닥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멈추지 않고 기어오르기만 하면 언젠가는 정상에 오를 수 있다.

  • 관련 읽기

프랑스 클래식 슈즈 브랜드 블러티가 천진 우선빌딩에 들어왔어요.

세계 시각
|
2008/6/27 0:00:00
10437

나이크 회사의 이윤 상승의 강력한 구동력을 촉진하다

세계 시각
|
2008/6/27 0:00:00
10362

스리랑카 DSI 그룹은 중국 제화업체와 합작할 예정이다.

세계 시각
|
2008/6/27 0:00:00
10375

EU는 GSP 대우를 취소하고 베트남 구두업 설상가상

세계 시각
|
2008/6/27 0:00:00
10469

이탈리아 피혁제 신발 생산이 7.4%에 달한다.

세계 시각
|
2008/6/27 0:00:00
10282
다음 문장을 읽다

야오밍 신발에 수놓은 용 은 올림픽 수상복 을 가장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