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발개위원회의 조정 가격은 ‘ 떨어지지 않는다 ’ 는 점차 시장화되고 있다
신정 실시 이후 매번 유가 조정 또는 매번 가격 조정 창구 시장 질의의 목소리도 나타난다. 심지어 국가발개위원회의 조정 가격은 오르지 않고 오르거나 ‘ 폭락이 떨어지는 것 ’ 도 적지 않다. 전문가들은 22일과 4%의 조건이 개혁 방향이라고 말한다.
국가발개위원회는 완제품 석유 정가 메커니즘을 가속화하고 있다.
며칠 전
중석화
중석화 재무총감 왕신화 대외에 국발개위원회가 1년 넘게 완제품 유정가 메커니즘에 대한 검정을 실시하고 있다.
"좋은 소식이긴 하지만 지금은 더 확실한 행동이 아니라 간단한 구호가 아니다."
어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가치지수 수석연구원 최신입생은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도 어느 정도 중석화와 국가발개위 간간에는 매우 빈틈없는 연락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효과 가 이미 있다
사실상 완제품 유정가 메커니즘
개혁하다
울음소리가 오래되었다.
지난 1월 28일 국가발개위원회의 주망군 부사장은 2010년 국가발개위원회가 유가관리법 관련 세부사항에 대해 조정하고 그에 맞는 방식으로 사회적 의견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양회 기간 동안 전국 인대 대표, 중석화 강서석유 지사 사장도 진입국, 현행 기제 규정의 조정 간격을 줄이고, 일정 구간 조정권 하향 석유 기업을 적당히 높일 것이다.
이런 건의들은 현재 시장에서 집행된 지난해 5월 8일 국가발급위원회가 발표한 석유가격관리방법이다.
이 중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국제시장 원유가 22개 작업일 이동 평균 가격 변화가 4% 를 넘을 때 국내 완제품 유가 가격을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신정 시행 이후 매번 유가조정, 혹은 가격 조정 창구에 다가올 때마다 시장에서는 의문의 목소리가 나온다.
심지어 국가발개위원회의 조정 가격은 오르지 않고 오르거나 ‘ 폭락이 떨어지는 것 ’ 도 적지 않다.
"국가발개위원회는 사실 완제품 오일 메커니즘을 추진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현재 전체적인 효과를 시험해 보는 것도 좋다."
어제 국발개위원회에 참여한 하문대 중국 에너지 연구센터 임버강 교수는 "우선 가로세로 전가 개혁에 비해 우리나라 성품 유가 정가 기계가 상대적으로 시장화되었다"고 말했다. 그 다음으로 일부 업계와 소비자들이 큰 영향을 받았지만, 전체적으로 각 측에 수용할 수 있는 것은 양대 석유 거두가 좋은 이윤을 유지하고, 성품 기름 가격전도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고 말했다.
계속 개선
하지만 업계 인사들은 이'방법'이 모호한 곳도 있다.
정가 메커니즘이 투명하지 않다는 것은 국내 완제품 오일의 평균 가공원가와 적당한 이윤 두 가지 지표가 불명확하게 시장 사람들의 비난을 받고 있으며, 이외에도 참조과에 대한 문제는 도대체 어떤 국제 원유 기준에 따라 4% 의 조정 기준을 집행하는 것은 논란이다.
"확실히 개선해야 할 곳이 있다."
임버강은 우선 4%의 폭을 적당히 단축할 수 있다. 그래야 시장이 국제 유가와 국내 유가의 변동 추세를 더욱 영민하게 반영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가격조정 시간을 줄일 수 있는 22일 정도 줄이고, 다시 한 번 완제품 오일의 소비 코너는 생산환경이 아니라, 현재 조작난도가 크다.
최신생은 국가발개위원회가 현재 더 해결해야 할 것은 전략적 문제이며, 즉 완제품 유가 정가 메커니즘의 개혁에서 먼저 무엇을 고치느냐는 것을 조언했다.
"더 중요한 것은 유연성이다."
그는 첫째로 다른 국가의 정가 메커니즘을 생생히 참조해서는 안 되고, 둘째, 국제 원유 시장의 변화를 유연하게 반영하고, 자국의 국정을 결합하여 각자의 이익을 배려하는 정가 메커니즘을 제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투명화 문제에 대해 임버강은 당분간 처리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너무 투명하기 때문에 투기가 쉽고, 오히려 완제품 석유 정가 메커니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투고문이 발표한'2010년 -2015년 중국 완제품 유시장 투자 분석 및 전망 보고서'는 우리나라 완제품 유가와 국제 유가가 완전히 연결될 수 없지만 정가 메커니즘은'접속'이라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는 완제품 오일 가격이 시장에 차츰차츰 시장화된 추세라고 지적했다. 완제품 유정가의 정가는 공개와 투명한 것은'소비자 공동의 기대'라고 밝혔다.
정가 메커니즘이 투명해지면 매점투기 행위가 쉽게 나타날 수 있지만 시장경제가 불가피한 상황이며 현재 불투명한 완제품 유정가격 메커니즘 앞에서 매적 투기 행위도 마찬가지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
- 의장계 6원 한파 의상: 저가, 패션 선도 개념
- 2010Ohnetitel 가을 겨울 시리즈에 피초 원소를 넣었습니다.
- 상반기 면화 추세 는 수출 정책 수시로 ‘ 변세 ’ 를 예측하기 어렵다
- 중국 아동복 소환: 이것은 전체 업계의 문제이다
- 미면과 정면은 높은 노랫소리의 상승세를 중지했다
- 여항 전시단: 창의적으로 생산 자주개발에 설계하였다
- 경방성: 상품 종류를 계속 확장 & Nbsp; 전체 거래가 새롭게 상승한다
- 허길상: 중국 국제 방직 전선 은 브랜드 화, 시리즈화 및 규모화
- 중국 의 가방 마케팅 전략 을 분석하다
- 아르헨티나는 중국 신발 제품 기피 반덤핑 조치를 의심한다